쿠팡 - [배송지] 기본 배송지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COUPANG - [배송지] 기본 배송지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상품 주문/결제 시 또는 마이 쿠팡 내 배송지 관리에서 기본배송지 확인 및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 배송지로 설정된 경우, '기본 배송지' 마크가 표시됩니다.

기본 배송지 변경하기
• 주문/결제 > 배송지 > 기본배송지로 변경할 배송지의 [수정] 버튼 클릭 > [기본배송지로 선택] 체크하기
• 마이쿠팡 > 좌측 상단 내 이름 클릭 > 내정보관리 > 주소록관리 > 수정 > [기본배송지로 선택] 체크하기
※ 신규 주소지를 기본 배송지로 설정을 원하신다면 [배송지 추가] 버튼을 클릭 후 [기본 배송지로 선택]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COUPANG - [주문] 쿠팡앱과 홈페이지가 아닌 판매자가 직접 거래를 요청할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쿠팡은 판매자 직접거래를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판매자가 현금결제를 통한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절대 응하지 마시고, 즉시 사기 거래 신고센터 (02-2621-4699)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COUPANG - [프레시백] 프레시백은 어떻게 반납하나요?
로켓프레시 프레시백을 문 앞에 두시면 로켓프레시 또는 로켓와우, 로켓 배송 주문 시 배송과 함께 수거합니다.

다음 주문까지 기다리기 어렵다면 아래 경로를 통해 수거요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배송기사가 방문하여 수거합니다.

프레시백 수거 요청하기
• 마이 쿠팡 > 로켓프레시 프레시백 > [수거요청] 버튼 클릭




COUPANG - [회수] 교환/반품 접수 했습니다. 상품은 언제 회수 하나요?
상품에 따른 회수 일정과 회수 현황 확인 방법 안내드립니다.

회수 일정
• 로켓 배송 상품 : 교환/반품 접수일로부터 1~3일 이내 쿠팡친구(쿠친) 방문 예정

• 판매자 배송 상품 : 교환/반품 접수일로부터 1~3일 이내 택배 기사 방문 예정

• 로켓 직구 상품 : 교환/반품 접수일로부터 1~3일 이내 택배 기사 방문 예정

• 로켓 모바일 상품 : 교환/반품 접수일로부터 1~3일 이내 쿠팡친구(쿠친) 방문 예정

회수 현황 확인하기
• 마이 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 > 상품 선택 > [반품상세] 버튼 클릭






COUPANG - [판매자][취소] 배송 전 주문 취소를 했는데,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

상품 발송 전 '주문 취소'한 경우
• '상품 준비 중' 상태에서 '주문 취소(수취거부)'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 발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이미 발송한 택배는 고객님께 배송됩니다.


'주문 취소'한 상품이 배송 중인 경우
• '주문 취소'한 상품이 발송되면 고객님께 문자로 상품 발송을 안내해드립니다. 택배사에서 연락을 받으시면 수취거부를 말씀해주세요


'주문 취소'한 상품을 받으신 경우
• 만약 택배사에 수취거부를 요청하지 못해 상품을 받으셨다면, 1~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하게 됩니다.



출처:  쿠팡   자주묻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