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키 [pc관련] [pc관련] 서비스 실행 시 PC에 “프로그램이 손상되었습니다”는 오류가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프로그램 다운로드 시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 등으로 인해 프로그램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휴대폰인증서(저장)서비스’나 ‘UBIKey’ 프로그램을 삭제하시고 다시 서비스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유비키 [pc관련] 인증서를 PC에 전송 후, PC에서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려는데 인증서가 보이지 않아요!
인증서 발급기관과 유효기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인증서이거나 유효기간이 지나 폐기된 인증서는 인증서 PC전송 후 인증서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은행에서 사용가능한 인증서 : 은행/보험/신용카드용(개인), 범용(개인)
유비키 [pc관련] “휴대폰 접속에 실패하였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접속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PC에서 뜨는 경우는?
서비스 중단후 이용방법에 따라서 다시 절차를 수행하세요
유비키 [pc관련] 서비스를 사용할 때 SMS(문자) 연결외에 다른방법은 있나요?
PC 인증서 선택창의 휴대폰(아이콘)클릭> 도구선택 > 휴대폰 직접연결선택 > 휴대폰번호 입력 > 서비스 VM 실행을 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비키 [pc관련] 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 시 인증서 암호 입력에 대한 제한이 있나요?
• 인증서 암호 입력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 인증서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면서 인증서 암호를 재등록 하면 됩니다.
이때 신규로 발급 받은 인증서를 다시 저장해야 합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휴대폰 안에 서비스 프로그램(VM)을 삭제하려면?
다음과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 SKT 고객 : Nate> m-playon(마법사) 보관함 > UBIkey아이콘 선택 > 삭제
- KT 고객
일반휴대폰 : 멀티팩 자료실 > 다운로드 함(자료실) > UBIkey 아이콘 선택 > 삭제
영상통화폰 : Show > 다운로드팩 > UBIKey 아이콘 > 삭제
- LGT 고객
일반휴대폰 : 다운타운(자바스테이션)> UBIkey 아이콘 선택 > 삭제
영상통화폰 : Ez > 다운로드 보관함 > UBIkey 아이콘 선택 > 삭제
유비키 [단말기 관련] 휴대폰 단말기를 업그레이드 할 경우 저장된 인증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 단말기에 따라서 인증서가 삭제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
- 삭제된 경우에는 반드시 인증서를 다시 저장하세요
• 단말기에 대한 문의는 단말기 제조업체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 단말기 제조사별 고객센터는 삼성전자 : 1588-3366 / LG전자 : 1544-7777 / 펜텍 앤 큐리텔 : 1544-4424 / SKY 텔레텍 : 1588-9111 / 모토로라 : 1588-6633
유비키 [단말기 관련] 서비스 이용 중, 문자메시지(SMS)가 오면 어떻게 되나요?
SMS는 문자메시지 보관함에 저장되고, 서비스는 그대로 진행됩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서비스 이용 중, 전화가 오면 어떻게 되나요?
서비스가 중지되고, 전화로 연결하게 됩니다. 전화통화 종료후, 다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합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휴대폰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려 하면 “사용권한이 만료되었습니다”는 메시지가 뜨고 프로그램 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KT 3G폰은 컨텐츠를 다운로드 할 때 DRM 인증서가 함께 발급되는 데 DRM인증서가 정상적으로 발급되지 않으면 질문과 같은 현상이 생깁니다.
우선 해당 단말기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켜신 후 다음과 같은 절차로 DRM 인증서를 삭제하고 다시 VM을 실행하면 정상사용이 가능합니다.
- 일반휴대폰 : 멀티팩 실행 > 보관함(환경설정) > (*)5초간 누름 ->147359입력 > 1.개인인증서 보관 함 선택 > 왼쪽 메뉴 누름 >1. 인증서 갱신이 뜬 상태에서 147359입력 > 왼쪽 메뉴 누름 > 1. 인증서 갱신이 뜬 상태에서 147359입력 > 인증서 삭제 확인 > VM 실행하면 자동으로 새로운 DRM 인증서 발급
- 영상휴대폰 : Show 실행 > 다운로드팩(환경설정) > (*)5초간 누름 ->비밀번호 입력 147359 > 1.개인인증서 보관함 선택 > 왼쪽 메뉴 누름 > 인증서 폐기하라고 나옴->폐기 > VM 실행하면 자동으로 새로운 DRM 인증서 발급
유비키 [단말기 관련] PC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난 후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문자가 오지 않을 때는 휴대폰에서 스팸을 확인하거나 이통사에서 Call back URL 문자 차단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휴대폰에 저장된 서비스 프로그램(VM)을 삭제하면 저장된 인증서도 삭제 되나요?
서비스 프로그램(VM) 삭제시 저장된 인증서도 삭제됩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몇 개의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으로 저장할 수 있나요?
최대 9 개까지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인증서를 휴대폰으로 저장하려고 할 때, PC에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는 단말기 입니다” 라는 메시 지가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금 사용중인 단말기는 서비스 지원이 되지 않는 단말기입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다른 저장매체에 저장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는 PC나 다른 저장매체에 저장 할 수 없습니다.
- 서비스 정책 : 이동식 1회용 인증서 서비스로 타 저장매체의 복사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16자리는 사용할 때 마다 받아야 하나요?
16자리는 PC와 휴대폰 간 인증서를 안전하게 전송하기 위한 1회용 숫자입니다. 안전성을 위해 사용 후 자동 삭제되므로 사용 시 마다 받으셔야 합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문자를 받고 서비스 실행 시 휴대폰 월정액 공지사항 화면에서 다음 단계로 진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에서 ‘확인’ 또는 ‘OK’버튼을 누르면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다른 사람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에 본인 인증서를 저장 할 수 있나요?
타인 명의의 휴대폰에도 본인의 인증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휴대폰을 기기변경을 한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 기기변경시는 변경된 단말기에 인증서저장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휴대폰을 일시정지 했습니다. 그래도 이용 할 수 있나요?
휴대폰을 일시정지 한 경우에는 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휴대폰 번호이동을 하였습니다. 저장된 인증서는 어떻게 하나요?
휴대폰번호이동시 단말기에 저장된 인증서는 남아 있으니 번호이동 전에 휴대폰에서 인증서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유비키 [단말기 관련] 서비스 이용 가능한 단말기 종류는?
일부 해외 구입단말 OPENMODEL OMD단말 PDA폰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휴대폰 단말기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PC 인증서 선택창의 휴대폰아이콘클릭 휴대폰번호 입력 단말기의 서비스 가능 유무 확인
유비키 [네트워크(방화벽)관련 ] 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하는 과정 또는 휴대폰에서 PC 전송 중에 네트워크가 중단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방법에 따라서 다시 절차를 수행하세요.
- 네트워크 중단시 인증서 일부만이 휴대폰이나 PC로 저장되지 않습니다.
유비키 [네트워크(방화벽)관련 ] 인증서가 휴대폰에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첫째, 네트워크 장애로 무선인터넷이 끓어진 경우.
둘째, 휴대폰 번호입력을 잘못한 경우.
셋째, 인증서 암호가 틀린 경우.
기타의 경우 고객센터(02-718-1860)로 문의 바랍니다.
유비키 [서비스 관련] 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해당 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으므로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하여 인증서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비키 [서비스 관련] 만료일이 지난 인증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증서 만료일이 지났을 경우 발급받았던 기관에서 인증서를 재발하여 휴대폰에 다시 저장하여 주세요.
유비키 [서비스 관련] 투넘버(넘버플러스/듀얼넘버)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SKT/KT 고객님이시면 기존 번호로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추가한 신규번호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LGT는 기존/신규 번호 모두 사용이 불가합니다.
유비키 [서비스 관련] 서비스를 해지 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서비스 해지는 각 이동통신사별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를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지일까지의 요금문의는 각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 SKT 휴대폰에서 114 / 1566-0011
- KT 휴대폰에서 114 / 1588-0010
- LG U+ 휴대폰에서 114 / 1544-0010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유비키 가입자는 인포바인 고객센터 02718-1860(월~금, 공휴일 휴무, 09:00~12:00/13:00~18:00)
으로 해지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비키 [서비스 관련] 서비스에 가입하려면 은행에 가야 하나요?
은행에 갈 필요가 없이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유비키 [서비스 관련] 서비스 이용시간에 제한이 있나요?
이용시간 제한은 없습니다. 365일 일년 내내 서비스는 가능합니다
- 이통사 점검시에는 신규가입이 불가
출처: 유비키 자주묻는 질문 http://www.ubikey.co.kr/cs/faq.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