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K텔레콤 NUGU (My Q&A) 질문과 답변은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SKT NUGU (My Q&A) 질문과 답변은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질문은 최대 30개를 등록할 수 있으며, 답변은 질문 하나당 3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SKT NUGU (My Q&A) 질문과 답변은 몇 글자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질문은 최대 30자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답변은 최대 100자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SKT NUGU (My Q&A) 하나의 질문에 여러 개의 답변을 등록하면 어떻게 되나요?
하나의 질문에 여러 개의 답변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등록된 답변 중 하나가 랜덤하게 제공됩니다.


SKT NUGU (My Q&A) 등록한 MY Q&A는 어디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등록한 MY Q&A가 있는 경우 NUGU 스피커 뿐만 아니라, TMAP x NUGU, B tv x NUGU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에서 MY Q&A 사용을 원하실 경우, NUGU 앱에서 기기 연동을 먼저 수행해 주세요.
MY Q&A 서비스는 NUGU 회원가입을 완료한 경우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T NUGU (My Q&A) MY Q&A 서비스 이용 시 유의 사항은 무엇인가요?
기존에 제공중인 서비스의 음성 명령문을 질문(Q)으로 등록할 경우, 기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질문 항목에 "음악 틀어줘"를 등록하고, 답변 항목에 "지금은 취침 시간이에요"라고 등록 했다면, NUGU 스피커에 "음악 틀어줘"라고 명령할 경우 음악이 나오지 않고, "지금은 취침 시간이에요"라는 답변이 송출됩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은행 계좌 및 비밀 번호 등 보안이 필요한 정보는 질문이나 답변에 입력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SKT NUGU [My Q&A) 서비스에서 동의 받는 개인 정보 수집은 어떤 내용인가요?
MY Q&A 서비스 최초 이용 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등록한 질문과 답변을 수집할 수 있게 하는 절차입니다.

수집한 정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한적으로 사용되며, 이용자가 질문과 답변을 삭제하거나 NUGU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지체없이 즉시 파기합니다.


SKT NUGU (My Q&A) MY Q&A 서비스를 그만 사용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앱에서 해당 질문과 답변을 비활성화 하거나 삭제하면 이용을 중단하실 수 있습니다.


SKT NUGU (알람) 요일별 알람이나 반복 알람은 어떻게 이용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에서 음성을 통해 매일/평일/주말/특정 요일 반복 알람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 아래와 같은 발화문으로 설정하실 수 있고, NUGU 앱의 알람 편집 화면에서도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1. 매일 반복 알람
    "아리아, 매일 오전 8시에 알람해줘"

2. 평일 반복 알람
    "아리아, 평일 오전 8시에 알람해줘"

3. 주말 반복 알람
    "아리아, 주말 오전 8시에 알람해줘"

4. 특정 요일 반복 알람
    "아리아, 매주 수요일 오전 8시에 알람해줘"

특정 요일 반복 알람의 경우, 요일과 함께 반복 키워드(매주/~마다/반복 알람)를 꼭 함께 말해 주세요.


SKT NUGU (Google 캘린더) Google 캘린더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NUGU 앱에서 Google 계정을 연동하고, NUGU 디바이스에서 음성 명령을 통해 Google 캘린더 서비스에 등록된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NUGU 디바이스에서 일정 안내 시, Google 캘린더 서비스에 등록된 일정 중 이번 주와 다음 주 일정만 확인 가능하며, 어제 이전의 과거 일정은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NUGU 앱에서 본인의 Google 계정을 연동해서 Google 캘린더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이용 예시]
"오늘 일정 알려줘"
"내일 일정 뭐야"
"이번 주 일정 알려줘"
"다음 주 일정 알려줘"


SKT NUGU (Google 캘린더) 새로운 일정은 어떻게 등록해야 하나요?
현재 음성 명령으로 새로운 일정을 등록하거나, NUGU 앱에서 Google 캘린더 서비스에 일정을 등록하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일정의 등록/편집/삭제는 Google 캘린더 서비스에서 진행해 주세요.


SKT NUGU (Google 캘린더) 일정을 물어보면 Google 캘린더와 연결이 원활하지 않다는 메시지가 나와요.
NUGU 앱에서 Google 계정을 정상적으로 연동한 후, NUGU 디바이스에 일정 확인을 음성 명령으로 요청하였는데 "Google 캘린더와 연결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에러 메시지가 나갈 수 있습니다. 해당 오류는 추후 업데이트에서 개선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1. Google 캘린더 內 캘린더(가족 캘린더, 친구 캘린더 등) 개수가 많은 경우
2. Google 캘린더에 일정이 너무 많은 경우
3. Google 캘린더에 반복 일정이 너무 많은 경우

위 경우에 해당하지 않지만 계속 에러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NUGU 고객센터(1670-0110)로 문의해 주세요.


SKT NUGU (긴급SOS) 긴급SOS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긴급SOS는 긴급 상황 시 NUGU 디바이스에 음성 명령으로 요청하면 미리 등록된 번호로 SOS 문자를 발송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NUGU 앱에서 SOS문자의 발신/수신 번호와 SOS문자 내용을 설정해 보세요. 긴급SOS 수신 번호는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이용 예시]
"긴급SOS 해줘 "
"도와줘"


SKT NUGU (무드등) 무드등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무드등은 NUGU 디바이스에서 은은하고 부드러운 빛을 발산하는 조명기능입니다. 다양한 색상의 무드등이 3단계 밝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주변 분위기를 한층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무드등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이용 예시]
“아리아, 무드등 켜줘”
“아리아, 무드등 꺼줘”
“아리아, 분홍색 무드등 켜줘”
“아리아, 모닥불 무드등 켜줘”
“아리아, 다른 색 무드등 켜줘”
“아리아, 무드등 더 밝게/어둡게 해줘”
“아리아, 무드등 밝기 1” (1~3까지 제공)


SKT NUGU (무드등) 무드등에 어떤 색상이 있나요?
현재 6개의 단일 색상과 사용자 지정색, 4개의 컬러테라피 색상, 3개의 애니메이션 무드등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노란색 무드등 켜줘”, “오로라 무드등 켜줘” 등의 음성명령으로 이용해 보세요.

1. 단일 색상
: 흰색, 분홍색, 주황색, 노란색, 파란색, 보라색, 사용자 지정색

※ 이용자 지정색은 NUGU 앱에서 색상을 지정한 뒤, “지정색 무드등 켜줘” 라고 음성명령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지정한 색상(예:하늘색, 라벤더색) 이름이 아닌, '지정색'이라고 명령해야 하는 점 주의해 주세요.

2. 컬러 테라피
: 편안한 색, 차분한 색, 달콤한 색, 명랑한 색

3. 애니메이션
: 오로라, 모닥불, 무지개


SKT NUGU (무드등) 무드등 밝기를 조절하고 싶어요.
무드등은 어두운 방을 은은하게 밝히는 수면등 수준의 밝기로 제공되며, 밝은 곳에서는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무드등 밝기 레벨은 현재 1~3단계로 조절 가능합니다. “무드등 더 밝게/어둡게 해줘”, “무드등 밝기 3” 등의 음성 명령으로 이용해 보세요.


SKT NUGU (무드등) 무드등이 자꾸 자동으로 꺼져요.
무드등이 켜진 상태에서 종료예약을 하시면 예약한 시간에 무드등이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만약 종료예약을 하지 않았는데 무드등이 자동으로 꺼지는 현상이 계속된다면 기기 이상일 수 있으니 고객센터(1670-0110)로 문의해 주세요.


SKT NUGU (알람) 알람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아래와 같은 음성 명령으로 알람을 설정해 알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한 알람은 NUGU 앱의 알람 메뉴에서 확인하고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 알람의 설정/해제는 음성으로 가능하나, 알람을 앱의 알람 리스트에서 완전히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NUGU 앱에서 삭제해 주세요.
※ 디바이스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NUGU 앱에서 신규 알람 등록 및 변경이 불가해요.

[이용 예시]
"오전 9시에 알람 등록해줘"
"7시에 깨워줘"
"매일 오후 5시에 반복 알람해줘"
"오후 5시 알람 해제해줘"
"알람 전부 해제해줘"
"스누즈"(알람이 울리고 있을 때)
"알람 꺼줘"(알람이 울리고 있을 때)
"그만"(알람이 울리고 있을 때)


SKT NUGU (알람) 알람만 볼륨을 따로 설정할 수 없나요?
현재 알람 볼륨은 일정 크기로 고정되어 있으며, NUGU 디바이스의 볼륨을 조절해도 알람 소리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현재 고정된 알람 볼륨을 크거나 작게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추후 업데이트에서 알람 볼륨을 따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출처: NUGU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