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NUGU (NUGU 셀럽) NUGU셀럽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SKT NUGU (NUGU 셀럽) NUGU셀럽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NUGU셀럽은 셀럽의 목소리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음성합성 서비스입니다. NUGU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내가 좋아하는 셀럽의 목소리로 제공받을 수 있는 셀럽보이스, 내가 좋아하는 셀럽의 목소리로 알람을 알려주는 셀럽알람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KT NUGU (NUGU 셀럽) NUGU셀럽 보이스 이용권의 종류와 구매 방법을 알려주세요.
이용권 구매는 NUGU 앱 내 이용권 메뉴를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NUGU 앱을 설치한 후 T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아직 T아이디가 없다면 가입해주세요)

메뉴 상단의 <이용권>을 선택 후 선택, 목록에서 NUGU 셀럽 보이스 이용권을 선택해주세요. 약관 및 정기결제 내용에 동의하면 신용카드 결제 후 이용권 구매가 완료됩니다. NUGU 이용권은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NUGU셀럽 보이스 이용권은 정기결제권과 기간권으로 구분됩니다.
정기결제는 하나의 보이스에 대해 매월 자동결제가 진행되고, 기간권은 180일, 360일 단위로 단 건 결제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권별 금액은 NUGU 홈페이지 > 서비스 > NUGU 이용권 혹은 NUGU 앱 > 메뉴 > NUGU셀럽 > 이용권을 확인해주세요.


SKT NUGU (NUGU 셀럽) NUGU셀럽 보이스 서비스는 모든 NUGU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NUGU셀럽 보이스 서비스는 NUGU디바이스 중 스피커, Btv 셋탑박스, T전화xNUGU, Albert AI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원 서비스와 디바이스는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SKT NUGU (NUGU 셀럽) NUGU셀럽의 보이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NUGU셀럽의 보이스는 이용권을 구매한 이후 NUGU App을 통하거나 음성명령을 통해 보이스 정보를 변경한 후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NUGU App을 통해 설정할 때에는 설정 > 디바이스 설정 > 보이스 메뉴로 이동해 이용을 원하시는 목소리 정보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음성명령을 통해 설정할 때에는 설정하고자 하는 NUGU 디바이스에 "아리아, 백현 목소리로 설정해줘"와 같이 발화해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SKT NUGU (NUGU 셀럽) NUGU셀럽의 보이스는 모든 기능에 적용되나요?
NUGU셀럽의 셀럽보이스는 뉴스, MY Q&A, 은행, 증권, 쇼핑, 주문, 종교, Open Play, 디바이스 내장 TTS 등 일부 서비스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지원 기능은 점차 확장되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SKT NUGU (NUGU 셀럽) 어떤 목소리를 들을 수 있나요?
NUGU셀럽 의 보이스 서비스를 통해 "기본 여성 목소리" 외에도 "EXO 백현", "Red Velvet 조이", "NCT 태용", "펭수" 등의 목소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알버트 전용 목소리인 "씩씩한 남자 아이 목소리"와 NUGU opal 사용자들을 위한 "차분한 여성 목소리"도 보이스 설정 메뉴를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후에도 계속 새로운 목소리들으 추가될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SKT NUGU (NUGU 셀럽) NUGU의 목소리는 어떻게 바꾸나요?
목소리 설정은 NUGU 앱을 통한 설정과 음성명령을 통한 설정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NUGU 앱을 통한 설정)
설정 > 디바이스 설정 > 설정하고자 하는 NUGU 디바이스 선택 > 설정을 원하는 목소리를 선택

(음성명령을 통한 설정)
설정을 원하시는 NUGU 디바이스에 직접 아래와 같이 음성명령을 하시면 됩니다.

"아리아, 조이 목소리로 설정해줘."
"아리아, 백현 목소리로 바꿔줘."
"아리아, 태용 목소리로 변경해줘."
"아리아, 펭수 목소리로 설정해줘."


SKT NUGU (NUGU 셀럽) 셀럽보이스 목소리는 계속 추가되나요?
네, 셀럽보이스 목소리는 계속해서 추가 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SKT NUGU (무드등) 무드등이 무엇인가요?
무드등은 NUGU 스피커의 조명을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 기능입니다.
크게 무드등과 테마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테마등에는 다양한 환경에서의 사용성을 고려한 취침등, 독서등, 수유등이 있습니다.
또한 색상, 컬러, 애니메이션 설정을 적용하여 다양한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무드등을 활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SKT NUGU (무드등) 무드등은 어떻게 이용해야 하나요?
아래의 방법으로 무드등을 이용해 보세요.

1. 버튼으로 무드등을 이용해 보세요.
스피커 상단부의 무드등 버튼을 눌러서 켤 수 있습니다. 무드등을 켠 후 버튼을 누를 때마다 무드등의 테마가 변경됩니다. 무드등의 밝기를 조절하고 싶을 때에는 스피커 상단의 무드등 밝기 조절 휠을 이용해 보세요.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밝아지고,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어두워지므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음성으로 무드등을 이용해 보세요.
"아리아, 무드등 켜줘"라고 음성 명령해 보세요. 독서등, 취침등, 수유등도 동일한 방법으로 쉽게 켤 수 있습니다.

3. NUGU 앱으로 무드등을 이용해 보세요.
NUGU 앱을 통해 무드등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NUGU 앱의 무드등 화면에서 다양한 색상, 밝기, 애니메이션 등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버튼을 터치하여 무드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SKT NUGU (무드등) NUGU candle만의 무드등 기능이 있나요?
NUGU candle을 위한 특화 무드등인 수유등, 취침등, 독서등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 제공하던 다양한 색상 및 컬러테라피 무드등(달콤한/편안한/차분한), 애니메이션 무드등(오로라/무지개/모닥불/사이키)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취향에 맞게 이용해 보세요.  


SKT NUGU (알람) 선라이즈 모닝콜이 무엇인가요?
선라이즈 모닝콜은 오직 NUGU candle에서만 제공되는 특화 알람 기능입니다.
설정한 알람 시간 30분전부터 무드등의 밝기가 점차 밝아져 자연스러운 기상을 유도합니다. 또한 알람 설정 시간에는 기분 좋은 새소리가 알람으로 송출되어 상쾌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용 예시]
"아리아, 아침 7시에 선라이즈 모닝콜 해줘"
"아리아, 선라이즈 모닝콜 설정해줘"


SKT NUGU (My Q&A) MY Q&A 서비스는 어떤 기능을 제공하나요?
MY Q&A 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음성 명령을 등록하고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NUGU 앱을 통해 질문과 답변을 입력하신 후, NUGU 스피커에 해당 질문을 하시면, 등록해 두신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SKT NUGU (My Q&A) 질문과 답변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MY Q&A 서비스의 질문과 답변은 NUGU 앱을 통해 등록 가능합니다.
'NUGU 앱 > MY Q&A > 새 Q&A 추가하기'를 통해 질문과 답변을 만들어 보세요.   
Q&A 목록을 추가/수정한 후 '변경사항 반영하기' 버튼을 눌러야 NUGU 스피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 NUGU (My Q&A) 질문과 답변에는 어떤 내용을 등록하나요?
질문 항목에는 이용자가 NUGU 스피커에 명령할 음성 명령문을 등록하고, 답변 항목에는 해당 질문을 명령 시 NUGU 스피커가 응답할 답변을 등록합니다.  
답변이 NUGU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안내되므로 개인정보 및 금융정보 등 보안이 필요한 내용은 등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 등록 시 비속어, 욕설, 선정성 문구 등이 포함될 경우 입력이 제한되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세요.


출처: NUGU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