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leh KT [tv] UHD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해상도를 4K로 설정했는데 1080i로 변경되요

올레 KT [tv] UHD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해상도를 4K로 설정했는데 1080i로 변경되요
tv > 장애대처

답변가전 TV가 지원하는 최대 해상도로 따라가기 때문에 보유하신 가전TV가 1080i까지 지원되는 경우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에서 4K로 설정하여도 1080i로 자동 변경됩니다.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UHD 콘텐츠가 어디있는지 모르겠어요

올레 GiGA UHD tv 상품에 가입하신 고객께서는 UHD 전용 메뉴를 통해서 쉽게 해당 리스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ㆍ 경로 : 실시간 채널 확인방법: 채널가이드>UHD채널
ㆍ VOD(영상 콘텐츠) 확인방법: 영화>테마영화관>UHD전용관)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UHD와 Full HD의 화질 차이가 없어요.

UHD 화질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UHD TV이며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에서 해상도를 4K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의 기본 해상도는 1080i이며 TV사양을 확인한 뒤 셋톱 해상도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경로 : 설정>시스템설정>해상도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업그레이드 중에 멈췄어요

네트워크 상황이 좋지 않을 경우 신규 펌웨어 다운로드 중 멈춤 현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1분 내 복구 시 정상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나 1분 이상이 지나도 업그레이드 창에서 멈춰 있을 경우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후면 전원을 껐다 켜주시면 도움 됩니다.
※ STB 재부팅 : 전원스위치 OFF→ON / 전원선 재연결

동일 증상시 kt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 바랍니다.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VOD(영상 콘텐츠) 연속 재생이 안돼요


재생시간이 짧은 단편 콘텐츠(뮤직비디오, 애니/키즈)의 경우 다음 편이 자동으로 재생되나 재생시간이 긴 콘텐츠(다시보기, 영화)의 경우 시리즈 이어보기 팝업 발생 시 확인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자동으로 다음 편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 기가지니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인 경우 결제 불필요한 콘텐츠는 확인 버튼 누르지 않아도 자동 재생 가능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시청 연령 제한 프로그램이라고 떠요

시청연령 제한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로 시청 연령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경로 : 설정>자녀안심설정>시청연령 제한 변경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UHD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의 TV를 바꿨더니 화면이 안나와요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외부입력 설정/ 해상도 설정 문제일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리모컨 외부입력을 여러 번 눌러 화면 설정을 맞춰 주시길 바랍니다.
②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는 4K로 설정되어 있으나 보유하신 가전 TV가 UHD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화면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 전면부 전원을 5초 이상 누르면 해상도가 1080i로 변경되며 화면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출처   KT   많이하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