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비 | 카드가 고장인데 카드판매금 환불이 가능한가요?

CASHBEE | 카드가 고장인데 카드판매금 환불이 가능한가요?
카드상태는 아래와 같이 분류가 될 수 있으며, 각 카드 상태에 따라 환불되는 금액은 차이가 있습니다.

*고장 : 카드 외형상은 정상인데 단말기에서 인식이 안됨 고장여부 확인방법: 교통카드 충전소 충전기에 카드가 읽히면 정상카드입니다.  

*정상 : 잔액이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며 버스에서 이용가능한 카드  

*파손 : 카드가 금이가거나 부러진 상태 ( 카드 모서리에 살짝 금이가더라도 카드파손으로 간주)  

★ 캐시비카드 환불규정  

1.고장 : 카드판매금 + 카드잔액 (판매제 카드는 최초 충전일로 부터 1년 미만의 카드에 대해서만 카드판매금 환불 가능)  

2.정상 : 카드잔액 (보증금카드는 보증금도 환불됩니다.보증금카드의 경우 카드판매금 표시에 "보증금"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3.파손 : 카드잔액만 환불됨






CASHBEE | 캐시비카드는 어디에서 이용이 가능한가요?

< 유통 분야 >
 - 편의점(세븐일레븐 / 바이더웨이 / CU / GS25 / 미니스톱),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롯데시네마, 롯데백화점, 롯데슈퍼, 롯데마트,  

나뚜르, 크리스피크림도넛, 메가박스, SPC 그룹(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파스쿠찌, 잠바주스, 빚은, strEAT)

<교통 분야>
 - 버스 : 전국 교통카드 통용 지역 시내버스,마을버스, 경기 시외버스 (광주 등 일부 지역은 추후 사용가능)
 - 수도권, 부산, 대구, 대전

 - 택시 : 전국 캐시비 서비스 가맹 택시 (대구, 광주, 포항 및 기타 지역은 추후 사용예정)

<기타>
 - 주차장, 자판기, 구내식당, 남산1호/3호 터널, 문학터널, 수정터널, 광안대교, 백양터널, 을숙도댁, 사직야구장 등






CASHBEE | 제주이비카드는 어디서 환불받나요?

제주카드의 경우 일반 충전소에서 환불접수가 가능하오니 자세한 문의는 카드아래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환불 및 고객센터 : 064-752-0301





CASHBEE | 카드를 분실했는데 환불받을 수 없는 건가요?
[충전식카드] 충전식 카드는 카드안에 금액이 충전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분실/도난시에는 카드상에 남은 잔액을 환불받으실 수 없으며, 웹상에 새카드를 등록을 하시더라도 전카드의 남은 잔액은 이전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카드를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치금식카드] 예치금식 카드는 카드안에 잔액이 충전이 되어있지 않으며 교통수단을 이용 후  

사용금액이 예치금 잔액에서 차감되시는 카드입니다.

카드를 분실 하셨을 경우 분실/도난 신고를 하신 후 3일 이후 남은 예치금 잔액은 새로 재발급 받은 카드에서 이용을 하시거나,  

예치금식카드를 이용안하실 경우 남은잔액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드를 분실하시면 분실신고를 꼭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분실신고를 하지않을 경우 남아있는 예치금에 한하여 계속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처  캐시비   자주찾는 질문  https://www.cashbee.co.kr/cb/customer/custFaqList.do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