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교통카드] 교통카드 사용방식을 변경하고 싶어요. (충전형↔후불청구형)

[T머니] [교통카드] 교통카드 사용방식을 변경하고 싶어요. (충전형↔후불청구형)
[AOS]
1) 충전형 → 후불청구형으로 변경
- 교통카드 영역 [:] > 후불청구형으로 변경 > 변경하기 > 카드정보 입력 > 변경 완료

* 후불청구형으로 변경 시, 교통카드 자동충전 설정은 해제됩니다.
* 교통카드 잔액이 있는 경우, 페이머니로 잔액 보내기 후 후불청구형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2) 후불청구형 → 충전형으로 변경
- 교통카드 영역 [:] > 충전형으로 변경 > 변경하기 > 변경 완료

* 충전형으로 변경 시, 카드 등록 시 차감된 한도는 3 영업일 내 원복됩니다.



[T머니]  [교통카드] 교통카드 발급조건이 있나요?
[AOS]
NFC 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이용하시는 경우, 본인 명의의 USIM에서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 티머니 미인증 단말기(해외 제조사 단말기 등)의 경우, 교통카드를 발급하실 수 없습니다. 대중교통 결제 시, 앱 내 페이머니_터치(NFC)결제 버튼을 선택하신 후 휴대폰 뒷면을 결제단말기에 태그해주세요.



[T머니] [교통카드] 교통카드 자동충전이란?
[AOS]
교통카드 잔액이 설정하신 금액 이하가 되면 주충전수단에서 자동으로 충전되는 기능입니다.

<설정 방법>
- 교통카드 영역 [:] > 자동충전 설정 > 자동충전 [ON] 선택 (완료 시, 보라색 버튼으로 변경) > 기준금액/충전금액 설정 > 결제비밀번호/생체인증 진행

* 자동충전은 ‘자동로그인’ 설정 상태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교통카드 삭제 또는 후불청구형으로 변경 시" 자동충전 설정은 해제됩니다.



[T머니] [교통카드] 후불청구형 교통카드 한도복원이란?

[AOS]
후불청구형 교통카드에 일 이용한도 5만원~10만원이 자동 부여되고, 해당 한도 내에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전일 사용 분에 대해 익일 새벽에 자동으로 한도가 5만원~10만원으로 다시 복원됩니다.
- "교통카드 영역 하단 [한도복원]을 선택하시면 수동으로 한도를 복원하실 수 있습니다.
- 각 카드사별로 부여되는 수동복원 가능 횟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삼성, 현대, NH농협(BC포함), 신한, KB국민, 수협 : 1회 수동한도복원 가능
2) IBK기업은행(BC), BNK부산은행(BC), BNK경남은행(BC), DGB대구은행(BC), BC카드(바로), 우리, BC하나, BC SC제일은행, 롯데 : 수동한도복원 불가



[T머니] [교통카드] 신용카드의 대중교통 할인 혜택이 적용되나요?

[AOS]
후불청구형 교통카드를 발급하여 이용하신 경우,
등록한 신용카드가 대중교통 할인이 적용되는 카드라면 대중교통 요금에 대해서도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할인 대상 여부는 해당 카드사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
* 단, 신용카드를 페이머니의 충전수단으로 등록/잔액 충전 후, 터치결제 화면을 켜서 이용하신 경우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출처: 티머니  자주하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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