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KT NUGU] [ADT 24시간 케어] 시니어 고객이 직접 구조 신청을 해서 처리완료되었다면, 신청과 처리결과에 대해서 보호자는 언제, 어떻게 알 수 있나요?

[SKT 누구] [ADT 24시간 케어] 시니어 고객이 직접 구조 신청을 해서 처리완료되었다면, 신청과 처리결과에 대해서 보호자는 언제,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DT 24시간 케어 서비스에 SOS 구조 요청이 접수되면 즉시 시니어 본인과 가족공유를 통해 누구 앱에 등록된 보호자에게 NUGU 앱 Push를 통해 '관제 요청 접수'에 대한 안내가 발송됩니다.

이후, 전화 연결 여부 및 호출 결과가 MMS와 앱 Push를 통해 한 번 더 발송됩니다.
호출 시 지원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화 연결이 되었고 도움이 필요하여 119가 출동하는 경우
- 전화 연결이 되어 도움이 필요하여 112가 출동하는 경우 (구조보다는 치안/방범 상황으로 파악되면 112 요청)
- 전화 연결이 불가하여 현재 상태를 파악할 수 없어 119가 출동하는 경우
- 보호대상자(시니어)와 전화 연결 후 상태 호전 등으로 도움이 필요없어 요청이 취소되는 경우


[SKT 누구] [ADT 24시간 케어] 시니어가 구조신청을 한 후 ADT에서 걸려온 전화를 받지 못해도 구조 활동이 계속 진행되나요?
보호대상자(시니어)와의 연결을 3회 이상 시도한 후, 연결이 되지 않으면 119에 출동 요청을 하게 됩니다.
119 출동하여 시니어의 신변과 안위를 확인합니다.


[SKT 누구] [ADT 24시간 케어] 긴급 구조 요청 시 어떤 문장이 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살려줘/도와줘/구해줘/긴급SOS' 단어가 포함된 문장에 한해서는 ADT 24시간 케어가 접수됩니다.
정확한 호출 접수를 위해서는 위의 네 가지 중 하나를 포함하여 간결한 문장으로 말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KT 누구] [ADT 24시간 케어] 출동지 변경 시 바로 반영이 되나요?
 누구오팔 메뉴 중 'ADT 24시간 케어' 메뉴를 누르면 호출 결과 히스토리와 함께 '출동 장소 변경'이라는 버튼을 통해 출동지를 변경하면 즉시 반영됩니다.


[SKT 누구] [ADT 24시간 케어] 누구 오팔 노래방도 좋고 안심도 좋아서 두 서비스를 모두 사용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이용권의 경우, 이용권을 연결할 디바이스가 다르면 이용권을 무제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 디바이스에는 한 이용권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 디바이스에서 누구오팔 노래방과 누구오팔 안심을 모두 이용하고자 할 경우, 누구오팔 노래방은 금영노래방 이용권으로 대체할 수 있으므로 누구오팔 안심을 가입한 후 별도로 금영노래방 이용권을 구매하여 이용하셔야 합니다.


[SKT 누구] 카테고리 뉴스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카테고리별 뉴스를 확인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연예, 스포츠, 정치, 경제, 사회 등 10개 이상의 카테고리 뉴스를 제공 중입니다.
전체 듣기 기능을 통해 카테고리 뉴스 전체를 이어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SKT 누구] 추천 루틴은 무엇인가요?

나만의 루틴으로 어떤 루틴을 사용할지 잘 모르겠을 때 추천 루틴을 확인해보세요.
상황에 맞는 여러 가지 조합으로 추천 루틴을 준비했습니다.
설정을 눌러 바로 나만의 루틴에 추가해보세요.


츨처:  SKT NUGU   많이하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