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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NUGU [NUGU 스피커/앱] NUGU 업데이트에 실패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NUGU 스피커/앱 FAQ] NUGU 업데이트에 실패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 업데이트에 실패했을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1. 네트워크 상태나 Wi-Fi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스피커를 무선공유기 가까운 곳에 두고 기기의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

2. Wi-Fi 환경 이슈일 경우 무선공유기 가까운 곳에서도 업데이트에 실패할 경우, 휴대폰 핫스팟 연결 후 기기의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

3. 공장초기화 진행
전원 재부팅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스피커 공장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NUGU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디바이스 별로 아래와 같이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공장초기화 시간은 2~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NUGU : 디바이스 뒷면의 블루투스 버튼과 윗면의 전원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NUGU mini : 디바이스 뒷면의 전원 버튼과 상단의 마이크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NUGU candle : 디바이스 뒷면의 전원 버튼과 마이크 off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NUGU nemo :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서 환경설정 화면으로 진입 후, 우측 상단 도움말 옆 (…) 버튼을 눌러 하단에 "초기와" 설정 메뉴 진입이 가능합니다.

-albert AI : 디바이스의 볼륨 다운 버튼 (-)과 오른쪽 아래의 셀프 코딩 플레이 버튼 (O)을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NUGU [NUGU 스피커/앱 FAQ] (NUGU nemo) 홈 화면은 어떻게 바꾸나요?
환경설정 화면에서 '홈 화면 변경'을 누르면 NUGU 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배경화면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NUGU 앱의 '설정 > 디바이스 설정 > 홈 화면 설정' 메뉴를 확인해주세요.

최대 20장까지 휴대폰 사진을 배경 화면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NUGU [NUGU 스피커/앱 FAQ] (NUGU nemo) 화면만 끌 수 있나요?
“아리아, 화면 꺼줘” 라고 말씀하시면 화면이 꺼집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아리아, 화면 켜줘”라고 말씀하시면 다시 화면이 켜집니다.

매일 일정한 시간에 화면을 끄고 싶으면 <나이트 모드> 기능을 확인해 주세요.

환경설정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