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KT NUGU [NUGU 스피커/앱] NUGU 앱을 통해서도 NUGU 디바이스에 명령을 내릴 수 있나요?

NUGU [NUGU 스피커/앱 FAQ] NUGU 앱을 통해서도 NUGU 디바이스에 명령을 내릴 수 있나요?
NUGU 디바이스와 거리가 떨어져 있어 직접 NUGU 디바이스에 명령이 어려운 경우, 주변 소음이 심해 NUGU 디바이스가 명령어를 잘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또는 조용하게 말해야 하는 경우 등의 상황에서는 NUGU 앱에서 [텍스트 명령] 기능을 통해 NUGU 디바이스에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1. 홈화면 오른쪽 하단의 플로팅 아이콘을 눌러 디바이스 컨트롤러를 열어주세요.

2. 디바이스 컨트롤러에서 텍스트 명령 메뉴를 실행해주세요.

3. 상단 입력창에 원하시는 명령 문장을 입력해명령을 진행해 보세요.

텍스트 명령이 연결된 NUGU 디바이스에 성공적으로 전달되면, NUGU 디바이스에서 요청한 명령이 실행됩니다.

하단에 보여지는 최근 대화를 바로 누르거나, 자주 이용하는 명령은 즐겨찾기를 설정하여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NUGU [NUGU 스피커/앱 FAQ] NUGU 디바이스 이용 설명서를 확인하고 싶어요
아래 링크를 통해 NUGU 디바이스 이용 설명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UGU [NUGU 스피커/앱 FAQ] A/S는 어떻게 접수하나요?
A/S 안내
사용 도중에 이상이 발생하였을 경우, 사용 설명서를 다시 한번 확인한 후 고객센터(1670-0110)로 연락 주시면 신속히 처리하여 드립니다.

교환 안내
구입 후 14일 이내에 제품의 성능, 기능 상에 심각한 문제가 있을 경우, 구입처에서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구입 후 15일 이후의 제품에 대해서는 A/S 센터에서 제품의 증상과 상태를 확인하여 A/S 처리를 진행합니다.

환불 안내
구입 후 14일 이내, 제품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환불 가능합니다.

제품 박스의 봉인이 훼손된 경우 제품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품 박스의 봉인이 훼손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고객 부주의로 인해 제품 박스의 훼손이 있는 제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품의 구성품이 누락 되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환불에 따른 제품의 왕복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NUGU [NUGU 스피커/앱 FAQ] 반품이나 교환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입 시점에 따라 반품/교환 절차가 달라지니,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1. 구입 후 14일 이내 : 구입하신 판매점으로 문의하여 반품/교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구입 후 15일 이상 경과 : NUGU 고객센터로(1670-0110) 반품/교환을 접수해 주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NUGU [NUGU 스피커/앱 FAQ] 펌웨어 업데이트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NUGU 디바이스가 Wi-Fi에 연결된 상태라면 자동으로 펌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새로운 기능을 설치하게 됩니다.

업데이트 종류 및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3분에서 2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다운로드하는 시간 동안은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NUGU 디바이스 자동 업데이트는 일반적으로 오후 10시~익일 오전 7시에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시간에 이용자가 전원을 재부팅 할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