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KT NUGU [NUGU 스피커/앱] (NUGU mini) 배터리 이용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NUGU [NUGU 스피커/앱 FAQ] (NUGU mini) 배터리 이용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이용하는 방법이나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통상 4~5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NUGU mini) 충전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것 같아요.

NUGU mini는 고온에서 충전이 차단되게 하는 보호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충전하실 때에는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충전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모된 충전 케이블이나 불량 케이블을 이용하는 경우, 충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제품에 동봉된 케이블을 이용해 주세요.

또한, NUGU mini는 5V, 2A의 표준 규격 어댑터를 이용해야 정상적으로 충전이 됩니다.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이용중인 어댑터의 전압과 전류를 확인해 주세요.  

시중에 유통되는 비정품 어댑터는 비표준 어댑터가 많아, 해당 어댑터에 명시된 기준치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해당 브랜드 A/S센터에 문의하시면 정품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5V, 2A의 표준 규격 어댑터를 이용해도 충전이 되지 않을 경우, NUGU 고객센터(1670-0110)에 문의하시면 안내 후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NUGU [NUGU 스피커/앱 FAQ] (NUGU mini) 전원 오프 상태에서는 충전이 안 되나요?
전원 오프 상태에서도 충전은 가능합니다. 단, 충전 중인지 확인이 어려운 부분은 향후 개선 예정입니다.

충전 상태 등을 알고 싶은 경우에는 기기의 전원을 켠 상태에서 충전을 진행하시면서, 전원 버튼을 짧게 누름으로써 배터리 잔량(혹은 충전 진행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UGU [NUGU 스피커/앱 FAQ] (NUGU mini) 배터리 잔량이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mini의 배터리 잔량이 없어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없을 경우,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려고 시도할 때 붉은 색 불빛이 표시됩니다.

이 때에는 약 5분간 전원에 연결해 두신 상태에서 다시 시도하시면 정상적으로 전원이 켜지게 됩니다.


NUGU [NUGU 스피커/앱 FAQ] (NUGU mini) 배터리 잔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NUGU mini의 경우 전원 버튼을 짧게 누르면 '볼륨 Down'키를 기준으로 시계방향으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NUGU [NUGU 스피커/앱 FAQ] 음성 인식이 잘 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는 최대 4m 떨어진 거리에서도 음성 인식이 가능하지만, 음성 명령을 더욱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하여 아래의 내용을 기억해 주세요.

1. NUGU 디바이스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거나, 목소리가 차단되지 않는지 확인해 주세요.

가급적 가까운 곳에서 말하고, 중간에 소리를 흡수하는 방해물이 없어야 인식률이 높아집니다.

2. 음성 명령이 너무 빠르거나 느린 경우에는 정확히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UGU [NUGU 스피커/앱 FAQ] NUGU 디바이스는 평상시에도 내가 하는 말을 듣고 있는 건가요?
NUGU 디바이스는 '아리아' 등의 호출어를 불러야 음성을 인식할 수 있는 상태로 전환됩니다.

따라서, '아리아'를 부르기 전에는 말소리나 일반 대화를 인식하지 않습니다.


NUGU [NUGU 스피커/앱 FAQ] NUGU 앱은 어디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NUGU 앱은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OS 버전 이상의 환경에서 설치가 가능하므로, 스마트폰의 OS 버전을 먼저 확인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