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팝 카드 [모바일팝] 소득공제를 위한 국세청 홈페이지에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pop 카드 FAQ [모바일팝] 소득공제를 위한 국세청 홈페이지에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①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회원 가입 후 로그인 필요)
② 로그인 후 '신청/제출' 클릭.
③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신청 클릭.
④ 소비자용 '전용카드 등록하기' 클릭.
⑤ 모바일팝 '설정'에서 내 카드 번호 확인 후 직접 등록.

※ 카드번호는 모바일팝 어플 하단 더보기>설정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GS25, GS수퍼마켓에서 결제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자동발급 안됨)


pop 카드 FAQ [모바일팝]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바일팝으로 결제 후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나요?

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 번호(1019-19XX-XXXX-XXXX)를 국세청 홈페이지에 등록하시면 GS25, GS수퍼마켓 점포에서 물품 구매 후 계산 시 결제카드번호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자동발급이 되지 않으므로 결제시점에 매번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멤버십팝(모바일팝)카드 번호를 국세청 홈페이지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물품 계산시 개인 휴대폰 번호 또는 타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한 카드를 제시하신 후 직접 현금영수증 발급 요청을 하셔야 발급 가능합니다.


pop 카드 FAQ [모바일팝] 핸드폰 기기가 변경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새로운 핸드폰 기기에서 정상 로그인후 이용하시면 되며, 이전 기기에서는 기존 정보로 모바일팝 앱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단, 비회원으로 이용하실 경우에는 폰번호 변경, 기기변경, 분실 시 기존에 발급받은 모바일팝카드 정보는 이용 불가하며, 잔액이 보호되지 않는점 주의부탁드립니다.



pop 카드 FAQ 질문[모바일팝] 잠금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잠금비밀번호를 모르실 경우, 또는 5회 이상 잠금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셨을 경우에는 모바일팝 앱을 삭제하신 후 재설치하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pop 카드 FAQ 질문[모바일팝] 잠금비밀번호란 무엇인가요?
잠금비밀번호란 앱 보안수단으로, 잠금비밀번호를 설정하실 경우 모바일팝 앱 실행시마다 설정된 잠금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잠금비밀번호 설정을 원하실 경우, 메인화면 오른쪽 하단 [설정]-> [잠금비밀번호 설정] 선택 후 숫자 4자리 형식의 잠금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pop 카드 FAQ [모바일팝] 비회원으로 이용할 수 있나요?
비회원으로 이용을 원하실 경우 [카드등록]->[비회원] 선택하신 후 [신규발급] 또는 [직접등록]으로 카드번호 등록후 이용 가능합니다.

단, 비회원으로 이용하실 경우에는 폰번호 변경, 기기변경, 분실 시 잔액이 보호되지 않으며, 쿠폰 등 혜택 및 서비스 제공이 제한되는 점 주의부탁드립니다.


pop 카드 FAQ [모바일팝] 회원가입은 어떻게 할수 있나요?
모바일팝카드 앱 내 [회원가입] 선택하신 후 휴대폰 본인인증 후 회원가입 가능하며, 이미 팝카드홈페이지 회원이실 경우에는 팝카드 홈페이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가입된 회원정보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팝카드 고객센터 1544-8997 로 문의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