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M] 웹서핑 중 링크를 클릭하면 새 탭에 줌이 나와요.

[ZUM 자주묻는 질문] 웹서핑 중 링크를 클릭하면 새 탭에 줌이 나와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에서 알툴바 3.31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충돌로 인해 웹서핑 도중 줌닷컴(zum.com)으로 이동하는 비정상 동작이 나타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 현상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숨은 기능과 알툴바 기능의 충돌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며 알툴바 최신버전(3.31v) 에서는 해당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기능 추가가 되었습니다.

알툴바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원인 파악 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ZUM 자주묻는 질문] 내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나오도록 등록하고 싶어요.
zum에서는 운영 중인 사이트, 블로그, 커뮤니티를 검색결과 '사이트' 영역에 노출되도록 무료로 등록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이트 검색등록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5일 이내(업무일 기준)에 검토 결과를 신청 시 기재하신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메일을 받으신 후 1일 이내에 실제 검색 결과에 반영됩니다.




[ZUM 자주묻는 질문] 바로가기를 등록하거나 변경할 수 있나요?
1. 바로가기는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바로가기는 편리한 검색을 도와주는 서비스로 상업적인 수단 (홍보, 광고 등)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바로가기는 사이트의 방문자 수, 페이지뷰, 사이트 공신력 등 몇 가지 내부 기준에 의해 자동 노출되는 시스템으로 각 키워드에 가장 적합한 사이트를 판단하여, 수시로 업데이트된 사이트를 노출합니다.

자세한 노출 시스템 기준은 안내해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2. 같은 상호명을 가진 다른 업체 사이트가 노출되고 있어요.
바로가기 자동 노출 시스템에 의해 같은 제목을 가진 사이트 중 키워드에 가장 적합한 사이트를 판단하여 노출하고 있습니다.

3. 등록되었던 바로가기가 사라졌어요.
아래와 같은 경우 등록되었던 바로가기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 사이트 접속이 불안정한 경우 (데드링크, 서버 불안정 등)
- 등록 당시와 달리 사이트 성격이 달라진 경우 (불법컨텐츠 제공, 사이트 제목 변경 등)
- 등록 당시 신조어였으나, 이용자에 의해 일반 명사 수준으로 사용되는 경우 (ex. 오토스틱)
- 기타 내부 기준에 의해 바로가기 서비스로의 제공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ZUM 자주묻는 질문] 지도 정보를 등록/수정하고 싶어요.
검색zum의 지도 서비스는 카카오 Daum지도와의 제휴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지도정보와 관련해 보내주시는 문의는 Daum지도 담당자와의 검토를 통해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업체의 신규 등록이나 잘못된 지도 정보의 수정/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PC 화면 지도 우측 상단의 [지도 수정/등록] 버튼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ZUM 자주묻는 질문] 검색결과에서 삭제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어요.
검색zum 이미지 검색결과는 구글과 제휴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이미지 삭제 처리가 완료되면 줌에서도 자연스럽게 노출이 제외되는 형태인데요.
만약 검색zum에 개인정보를 침해하거나 성인성, 스팸성 등 부적절한 이미지가 노출되고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담당자가 확인하여 검색결과에서 노출되지 않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ZUM 자주묻는 질문] 삭제하고 싶은 연관검색어/바로검색 키워드가 있어요.
검색zum에서는 이용자의 검색 패턴을 분석하여 입력한 검색어와 관련이 높은 검색어를 제시해 주는 연관검색어, 바로검색(서제스트), zum검색어제안(줌아웃)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정해진 알고리즘에 의해 기계적으로 처리되며, 이 과정에서 인위적인 조정이나 개입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및 명예훼손, 광고 등의 검색어 등 이용자에게 불편함을 주는 검색어에 대해 일부 노출을 제한하고 있으며, 이 경우 검색줌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시면 검토 후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