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후불 교통카드로 빠른결제서비스(선승인) 이용 후 다른 지불수단으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T머니] 후불 교통카드로 빠른결제서비스(선승인) 이용 후 다른 지불수단으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선승인 처리중이라도 결제 수단 변경이 가능하므로 택시운전자께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목적지 도착전(미터기 지불 버튼을 누르기 전) 결제기 취소, 확인 버튼을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선승인 취소 처리가 완료됩니다. 목적지에 도착하셔서 일반 결제(현금, 선불카드, 신용카드)로 변경 처리해 주시면 됩니다.


[T머니] 후불 교통카드로 택시를 이용하면 택시요금은 교통카드 사용금액에 포함되지 않나요?
후불 교통카드의 택시이용금액은 교통카드 사용금액에 누적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대금 청구금액 확인시 별도의 1건의 신용 거래로 사용 내역에서 확인됩니다.


[T머니] 체크카드로 택시 요금을 결제하는데 결제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로는 결제가 되지 않나요?
체크카드는 은행에서 발급했지만, 신용카드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결제가 가능합니다.(직불카드는 결제 불가)
단, 자정 전후등 각 은행별로 체크카드 점검을 위한 거래 제한 시간에는 카드 결제가 불가합니다. 각 은행별 체크카드 점검 시간은 해당 은행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머니] 카드로 택시 요금을 결제하고 신용카드사로부터 승인문자도 받았는데, 운전자가 결제가 안되었다고 다시 결제를 요구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신용카드의 결제 시 승인 SMS를 수신하였다 하더라도 거래 내역에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결제 과정에서 통신상의 문제로 처리되지 않은 경우이므로 다시 결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가 되었는지의 정확한 확인 방법은 운전자가 그 즉시 조회할 수 있으며, 결제기에서 거래 내역 조회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당사의 결제기는 중복 결제를 방지하는 기능등 결제의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T머니] 카드로 택시 요금을 결제하였는데 이중으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환불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티머니 택시 고객센터 1644-1188로 연락주셔서 결제된 카드번호 또는 이용하신 차량번호를 확인해 주시면 데이터 확인 후 취소 혹은 환불 접수가 가능합니다.


[T머니] 티머니 카드 택시를 이용 할 수 있는 지역은 어디인가요?
현재 티머니 카드 택시를 이용하실 수 있는 지역은 서울, 인천, 경기도 일부(성남, 광주, 광명, 부천, 화성, 용인, 이천, 의정부, 안양, 고양 등), 대전, 제주, 포항, 천안, 청주, 원주입니다.
이 지역의 티머니 카드 결제기 장착 차량에서 티머니 카드와 신용카드로 카드 결제하 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곳에서 티머니 카드 택시를 만나실 수 있도록 준비중입니다.



[T머니] 업무택시 전용카드를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티머니 택시 고객센터 1644-1188로 분실한 카드 번호 확인 후 신고하여 주시면 사용 정지가 가능합니다.


[T머니] 업무택시 전용카드로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나요?
(주)티머니와 제휴한 카드의 경우 택시에서 사용한 요금은 후불로 사용이 가능하며 버스와 지하철 사용시 티머니 선불카드처럼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T머니] 선불교통카드로 결제시 카드잔액이 부족할 때는 어떻게 결제 하나요?
선불(교통)카드 결제시 잔액 부족일 경우 결제가 되지 않아 다른카드를 이용하시거나 현금 승차를 해야합니다.


출처: 티머니  자주하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