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KT 누구] [일반통화] (iOS) '휴대폰에서 통화 버튼을 눌러주세요.'라는 안내가 나와요.

[NUGU] [일반통화] (iOS) '휴대폰에서 통화 버튼을 눌러주세요.'라는 안내가 나와요.
'일반통화'는 NUGU 디바이스에 연결된 계정의 휴대폰을 통해 NUGU call 미가입자에게 전화를 거는 기능입니다.
iOS의 경우 NUGU 디바이스에서 '일반통화' 요청 후 휴대폰에서 통화 버튼을 눌러야 전화 발신을 시작하니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NUGU] [일반통화] '내 휴대폰이 통화중에는 일반 통화를 할 수 없어요. 잠시 후 다시 걸어주세요.' 라는 안내가 나와요.
'일반통화'는 NUGU 디바이스에 연결된 계정의 휴대폰을 통해 NUGU call 미가입자에게 전화를 거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연결된 휴대폰이 통화 중이거나 통화가 불가능한 상태인 경우 '일반통화' 이용이 불가합니다.  


[NUGU] [일반통화] 통화중 휴대폰 전화를 끊으면 어떻게 되나요?
'일반통화'는 NUGU 디바이스에 연결된 계정의 휴대폰을 통해 NUGU call 미가입자에게 전화를 거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휴대폰 전화를 끊으면 NUGU 디바이스에서의 통화도 종료되게 됩니다.
 

[NUGU] [일반통화] 일반통화 기능을 이용해 누구에게 전화를 걸 수 있나요?
'일반통화' 기능은 휴대폰 번호 뿐만 아니라 유선 전화번호, 070 번호, ARS 전화번호에도 정상적으로 전화 발신이 가능합니다.

발신이 불가한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긴급 전화번호 (112, 119, ...)
• 국제 전화번호 (001, 002 등으로 시작하는 번호)
• 060 전화번호
• 발신번호 표시제한 (*23#)
• 자번호로 전화 발신 (*281)
• 기타 특수문자나 영문이 포함된 번호
• T전화 그룹통화 발신
 

[NUGU] [일반통화] ARS 통화 중 키패드 입력은 어떻게 하나요?
통화 중 음성으로 숫자(0번-9번), 별표, 우물정 키패드 입력을 할 수 있어요.
한 자리 숫자만 입력이 가능하며, 두 자리 이상의 숫자 입력이 필요한 ARS 서비스는 현재 이용이 불가합니다.

"아리아, 1번 눌러줘"
"아리아, 2번 선택해줘"
"아리아, 별표"
(NUGU 디바이스에서 통화 중이므로, 휴대폰에서 입력하는 키패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NUGU] [일반통화]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않았을 때 소리샘을 이용할 수 있나요?
'일반통화' 연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 소리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음성으로 숫자(0번-9번), 별표, 우물정 키패드 입력을 할 수 있어요. 소리샘 안내에 따라 필요한 키패드를 입력해주세요.

"아리아, 1번 눌러줘"
"아리아, 2번 선택해줘"
"아리아, 별표 눌러줘"
(NUGU 디바이스에서 통화 중이므로, 휴대폰에서 입력하는 키패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출처:  SKT NUGU  많이찾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