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스마트홈 기기 해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스마트홈 기기 해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스마트홈을 통해 기기를 사용하시다가 더 이상 음성명령으로 기기 사용을 하지 않으시려면 등록된 기기를 해제하여 이용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NUGU 스마트홈 기기 등록 해제 방법]
 1. NUGU 앱 접속
 2. 스마트홈 메뉴 진입(좌측 LNB 메뉴로 진입)
 3. 해제하고자 하는 디바이스 선택
 4. 디바이스 상세 화면 하단의 등록 해제 버튼을 통해 등록 해제


NUGU SKT 스마트홈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SK텔레콤에서 제공중인 스마트홈 서비스로, 스마트폰에서 전용 앱을 이용해 집 안에서도, 밖에서도 원하는 대로 집 안의 가전 제품을 조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스위치, 플러그, 센서, 가스차단기, 도어락, 금고, 보일러, 에어컨 , 공기청정기, 에어워셔, 제습기, 세탁기 등 54개의 제품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서비스 제공 기기는 계속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NUGU 서비스와 함께 이용하면, 음성 명령으로 기기 동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SKT 스마트홈 홈페이지(www.sktsmarthome.com)를 참고해주세요.



NUGU 스마트홈 기기는 최대 몇 대까지 연결이 가능 한가요?

NUGU 스마트홈의 기기 등록 제한은 없습니다.
같은 종류의 기기라도 두 대 이상 복수로 연결 가능하며, 두 대 이상 이용 시에는 음성 명령에 해당 기기의 등록 순서나 이름을 함께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두 대 이상 스마트홈 기기 이용예시]
"1번 플러그 켜줘"
"두번째 플러그 켜줘"
"플러그 모두 꺼줘"



NUGU 스마트 스위치의 구(버튼)에 대한 개별 음성 제어를 할 수 있나요?
스마트 스위치의 구별 별칭 설정 및 음성 제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NUGU 스마트홈 메뉴에서 신규 기기를 등록하실 때 스마트 스위치는 구(버튼)의 숫자만큼 조명 기기를 별도로 등록하실 수 있고 개별 기기마다 별칭을 지정하셔서 음성명령으로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에 등록된 스마트 스위치는 구(버튼)의 숫자만큼 조명 기기가 개별로 자동 등록됩니다.


NUGU call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NUGU call은 NUGU 디바이스나 NUGU 앱을 이용해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요.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로 전화를 걸 수도 있고, 모르는 상호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NUGU call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아요.
1) 전화 발신
1-1) NUGU끼리 통화
내 계정에 연결된 NUGU 앱이나 디바이스에 전화를 걸 수 있어요. : "아리아, 우리집에 전화해줘"
휴대폰 연락처에 저장된 NUGU call 가입자에게 전화를 걸 수 있어요. : "아리아, 서연이한테 전화 걸어줘"
1-2) 일반 통화 (SKT VoLTE 이상 고객 전용)
NUGU call 미가입자에게도 전화를 걸 수 있어요. : "아리아, 형님댁에 전화 걸어줘"

2) T114 음성검색
집 근처 치킨집, 세탁소, 병원 등 전화번호를 알려드려요. : "아리아, 연희동 OO치킨 전화번호 뭐야?"
3) 전화 수신 : "아리아, 전화 연결해줘"
4) 수신 거절 : "아리아, 수신 거절해줘"
5) 발신 취소 : "아리아, 발신 취소해줘"
6) 재발신 : "아리아, 재발신해줘"
7) 부재중 전화 확인 : "아리아, 부재중 전화 온 거 있어?"
8) 최근 통화기록 조회 : "아리아, 최근 통화기록 알려줘"


출처:  SKTNUGU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