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UGU (B tv UHD/smart) B tv x NUGU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SKT NUGU (B tv UHD/smart) B tv x NUGU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B tv (UHD)는 기존의 B tv 셋톱박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들께서도 다양한 NUGU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제품 구매나 교체 없이 B tv와 NUGU 앱을 연결만 하시면, 이미 사용 중인 B tv 리모컨을 통해 음성 명령으로 NUGU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음성 명령은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을 눌러서 이용 가능합니다.

B tv (Smart)는 기존 셋톱박스와 같이 B tv에 최적화된 채널/음량 조정, 컨텐츠 검색은 물론 뮤직, 운세 등 다양한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추가로 유튜브 컨텐츠 검색도 NUGU를 통해 음성으로 이용 가능 합니다.



SKT NUGU (B tv UHD/smart)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B tv (UHD/Smart)는 B tv 채널 변경 및 음량 조절을 비롯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음악 서비스(멜론/멜론키즈, FLO, ASMR, 오디오북, 팟빵)

- 쇼핑/주문(SK스토아, CJ홈쇼핑,11번가, 도미노피자, BBQ)

- 금융 서비스(KEB하나은행, 삼성증권)

- 정보 및 생활(날씨, 운세, 한영사전, NUGU 백과, Google 캘린더, 국내 프로야구)

- 스마트홈 기기 제어

- 길안내, 폰찾기 서비스 등

특히, Smart 셋톱박스는 "유튜브 검색, 실행" 기능이 추가로 제공 됩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음성 명령어는 TV 화면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도움말이 필요한 경우, 리모컨 마이크 버튼을 눌렀다 뗀 후 "도움말 보여줘" 라고 말씀해 보세요.

※ 모든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NUGU 앱과의 연동이 필요합니다.


B tv


SKT NUGU (B tv UHD/smart) NUGU 서비스를 호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리모컨의 음성 검색 마이크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버튼을 눌렀다 뗀 후, 원하는 명령어를 말씀하세요.
리모컨으로 NUGU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아리아"라고 호출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SKT NUGU (B tv UHD/smart) TV가 꺼져 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B tv (UHD/Smart)NUGU 서비스는 TV와 셋톱박스가 켜져 있을 경우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V가 꺼져 있을 경우에는 NUGU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오니 참고하여 주세요.


SKT NUGU (B tv UHD/smart) 유튜브 검색은 어떻게 하나요?
리모콘의 음성 검색 마이크 버튼을 한번 클릭 하신 후 다음과 같이 말씀하세요.
- "유튜브에서 실행해줘"
- "유튜브에서 OOO 검색해줘"
- "OOO 유튜브에서 찾아줘'


SKT NUGU (B tv) 다세대 주택, 기업 회선의 셋톱박스에서 NUGU 연동이 안돼요.
다세대 주택, 숙박 업소, 종교 단체, 협회 등의 단체 또는 기업 회선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NUGU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용하시는 셋톱박스(SK브로드밴드)의 상품 종류에 따라 제공하는 기능(콘텐츠 검색)이나 VOD 구매 가능 여부 등이 상이하여 이용 제한을 두게 된 점 양해 바랍니다.
세부적인 문의는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 없이)106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